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공연,체험,전시회,장소

[심리상담] 가벼운 고민부터 마음의 짐을 들여다본다 - 부천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

둘째가 태어나고 키우면서 첫째 녀석은 중간중간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엄마, 아빠는 동생한테만 안아주고... " 라고,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간혹 있어서.


나이차이가 있어서 괜찮겠지라는 나에게 머리를 한번씩 맞은듯이 멍~ 해 질때가 생길때가 있었어요



그래서 찾은 마인드원 심리상담 센터...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 본사!

예약 당일, 본사라고 하니, 심리상담을 받아본 적은 없지만,

심리 상담을 좀더 잘할것 같은 기대감이 발길을 재촉 합니다.

평화




위치는 7호선 신중동역 6번출구 바로 앞에 로얄빌딩 4층에 위치해 있어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에 내리니, 저 멀리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가 보입니다.




마인드원 심리상담 센터 입구에 와서 보니, 이곳 대표님이 유명하신 분인가 봐요~

MBC생방송 오늘아침에 심리상담을 해주는 걸로 출연 하신듯 해요~ 




아이에게는 상담사 선생님과 그림 놀이 하면서 이야기 하는 거라고 설명해주고,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에 들어 갔어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금빛 벽지들이 눈에 띄었어요~ 

색채심리로 노라빛(금빛)은 따뜻한 분위기를 연상하게 하고 안락하게 느껴져 마음의 안정을 찾을수 있다네요~ ^^;


안내데스크에 예약내용을 확인 하고, 기다리는 시간동안 마인드원 심리센터 내부 이곳저곳을 둘러 봤어요




요근래 이슈가 되었던 학교폭력에 대한 대처방안 안내 문구도 보이고, 




자신의 성격과 관련직업에 대한 안내 문구도 보입니다... 




골동품들도 보이는데 마인드원 대표님이 직접 모으신 거래요~ 

골동품들도 심리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박물관에 갔을때, 마음이 차분해 지는것과 같은 효과인거 같아요)




그림들도 보이구요~ 그림들은 대부분 꽃이 만개한 그림이 대다수 였어요~ 





간혹 추상화도 보이구요~ 




안내를 받고, 상담하러 입실을 했습니다.




상담실에 들어서자 마자 눈에 들어온것은 여러책들과 책장

책들은 심리에 관련된 책들이 많았던거 같아요~




도자기와 전자올겐두 보이더라구요~ 

전자올겐은 음악심리치료를 위한것 같았어요~ 




이제 본격적인 상담을 위해 저는 나와서 대기하고, 와이프와 첫째녀석의 심리상담이 진행 되었습니다. 





제가 나와서 대기 한곳은 단체 심리 치료를 하는 곳이었어요~ 


잠자는 둘째 눕혀놓고, 저는 마인드원 심리센터 곳곳을 구경했습니다. 




먼저 눈에 들어온 북~

원장님이 상담하신 관계로 물어보진 못했지만.,

나 나름대로 추리해 보자면, 북은 스트레스 해소용.?? 일꺼 같아요~ ^^;

치면서 스트레스를 풀꺼 같다는.. 1차원적인 생각도 해보고,

또하나는 북이나, 징은 주파수 자체가 낮은 쪽에 속해 가슴이 울리게 되어있는데..

말로서 하는 상담후에 이러한 우리의 전통악기를 사용하면 좀더 효과적일꺼 같다는게 제 생각이에요~ㅋㅋ

즐거워 




명상 치료를 위한 CDPlayer와 CD들도 있었어요~ 




이건(?)  노래방 조명이네요~~ 

헉4


어떤 용도로 쓰는지 궁금했었는데... 여쭤보질 못했네요~ ^^;

(심리 치료에 쓰이겠죠? ㅎㅎㅎ, 당연한것을.. )






잠깐 쉬는 시간을 이용해 다른 상담실도 구경해 보았어요~ 




아늑한 공간의 1:1 상담 공간두 있었어요~ 





안내데스크 쪽에는 여러 상장과 입구 밖에서 보았던 대표님의 방송 출연사진으로 가득했어요 ~ 

여러 상장 중에 유독 눈에띈 문서가 하나 보이더라구요~ 





자료를 찾아보니, 인도에 있는 비파사나의 명상센터에서 부처님의 명상법을 수련하는 것으로 
10일 (10Day Course)동안 침묵과 명상만을 하는 수료증이었어요~


마인드원 심리센터 곳곳을 구경하는 동안 상담하고 있던, 집사람과 큰녀석이 나옵니다. 

1시간 조금 넘게 상담을 했네요~ 


상담 내용 좀 이야기해 달라고 하니, 큰녀석과 둘만의 비밀로 하기로 했다면서 이야기를 안해주네요~ 

슬퍼3


끈질기게 물어 봐서 나온 내용은  상담 받아서 속이 시원했다는 것과 

평소에 했던 '사랑해~'의 말과 그낌이 상담하면서 했던 느낌과는 다른것이었다.

(평소에 했던건 말뿐이었던거 같다라고 하더라구요~ 집사람과 큰녀석의 공통적이 대답.)


상담을 받고, 둘의 사이만 한층 더 돈독해졌네요~ 

다음에 받게 되면 제가 들어가야 겠어요~ 아니면 혼자 상담 좀 받아야 겠어요~ 

요즘들어 욱~ 하는 성격이 자주 나오는거 같아~ 저자신에게 걱정이었거든요~ ^^;


 


나요면서 보니, NoBrain 심리파티를 한다는 안내문구가 보이더라구요~ 


이건 뭐하는 건가 싶어~ 여쭤 봤더니, 단체로 하는  집단상담프로그램을 하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이 프로그램은 몇개월의 개인상담 효과를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속성 치료라고 생각하시면 될꺼 같아요~

한달에 한번씩 진행 한다고 합니다. 

지난달에 시즌1(Turning)이었고, 이번에는 시즌2(Jump)로 정기적으로 상담프로그램을 하시는거 같았어요


내용을 정리해 드리면,

 내    용

   NO-BRAIN 심리PARTY  sossion2-JUMP

  참가 일시 

   2014년 11월 29일(토)  오후 1:00 ~ 오후 8:00  (7시간)

참가 신청 방법

  홈페이지 : www.mindone,kr

 문의 전화

  032) 324 - 5998

  070 - 8800 - 5998 (문자문의)





나에게 심리상담이 필요한것 같다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 상담을 받아보는것도 좋을꺼 같아요~ 





모두의 블로그

[모두의 블로그]를 통해 상품(서비스)만 제공받아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